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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에 대해 답변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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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홈페이지기획]1.목표설정AA기획 단계는 전체 프로젝트의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과정입니다. 이 기획의 단계는 비용의 증감에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저렴하게 잘 만들고 싶다는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선 이 과정을 단단하게 다질 필요가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일반적인 기획의 순서를 공유해 드리고자 하니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제목의 숫자가 진행 순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의 목적과 핵심 기능을 명확히 정의합니다. (예: 제품판매, 회사소개, 포트폴리오 등) 타겟 사용자(연령, 성별, 관심사 등)를 설정해요. 예시 목표 :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는 쇼핑몰 형태의 사이트 제작 타겟 : 20대~30대 여성, 모바일 이용률이 높은 사용자 위와 같이 타겟이 명확할 수록 확실한 방향성이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 나의 생각이 그들의 생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입맛 대로만 사이트를 구성하고 만들다 보면 고객의 이탈률이 늘어 나는 것은 당연지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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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홈페이지기획]2. 시장 및 경쟁사 분석AA유사 사이트들의 디자인, 기능, 콘텐츠 등을 분석해요. 경쟁사 대비 차별화 포인트를 정리해요. 예시 - 경쟁브랜드인 A사와 B사의 사이트를 분석합니다. 분석포인트 : A사는 SNS연동이 강점, B사는 제품 리뷰섹션이 상세함 결론 : 후기 콘텐츠와 사용자 참여형 이벤트 영역을 강화하기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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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홈페이지기획]3. 콘셉트 및 브랜딩 방향 설정AA● 전체적인 톤앤매너(Tone & Manner) 결정: 전문적인, 친근한, 트렌디한 등. ● 색상, 로고, 폰트 등 브랜드 요소 계획. 예시 - 브랜드 키워드는 '맑고 건강한 아름다움' ● 톤앤매너 : 부드러운 파스텔톤, 자연 친화적 이미지 사용 ● 디자인 요소 : 손글시 느낌의 로고, 일러스트 기반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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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홈페이지기획]4. 사이트 구조 및 콘텐츠 기획AA● 페이지 목록 구성: 홈, 회사 소개, 서비스, 블로그, 연락처 등. ● 각 페이지에 들어갈 콘텐츠를 미리 작성하거나 기획해요. ● 사용자 흐름(User Flow)을 고려한 정보 배치 설계. - 메뉴 구성: - Home - 브랜드 소개 - 제품 소개 (카테고리별) - 고객 후기 - 이벤트 - 고객센터 - CTA 예시: - “지금 구매하고 10% 할인 받기!” - “무료 샘플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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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홈페이지기획]5. 기술 요구사항 및 디자인 요구사항 정리AA예시: - 필수 기능: - 제품 검색 및 필터링 - 장바구니 및 결제 기능 - 후기 작성 기능 - 반응형 웹 (모바일 최적화) - 디자인 요구사항: - iOS Safari, Android Chrome에서 완벽히 보이도록 테스트 필수 - 애니메이션 효과: 스크롤 시 제품이 자연스럽게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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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홈페이지기획]06. 와이어프레임 및 프로토타입제작AA- 각 페이지의 뼈대 역할을 하는 와이어프레임 그리기. - 클릭 가능한 프로토타입을 통해 사용자 흐름 테스트. 해당 영역은 제작사 측에서 추후 진행되는 부분으로 참고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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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홈페이지기획]7. 일정 및 예산수립AA● 제작 기간 및 마일스톤 설정. ● 디자인, 개발, 유지보수까지 예상 비용 계산. 예시: - 일정: - 1주 차: 기획 - 2~3주 차: 디자인 - 4~6주 차: 개발 - 7주 차: 테스트 및 런칭 - 예산 항목: - 디자인: 150만 원 - 개발: 400만 원 - 호스팅 및 도메인: 연 20만 원 - 유지보수(3개월): 8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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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홈페이지기획]08.제작사 선정 및 커뮤니케이션AA● 직접 제작할 경우 툴 및 인력 구성. ● 외주 제작시 포트폴리오 및 협업 경험 체크. 위의 내용은 제작사의 입장에서 기술된 내용입니다. 6,7,8은 내용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5번까지의 경우는 인지하고 제작사를 선택하시거나 직접 디테일하게 작성해보신다면 원하는 방향성을 완벽히 추구하는 홈페이지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획의 부분에서 많은 부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겁니다. 회사의 니즈를 명확하게 제작사에 전달하는 것은 빠른 제작일정과 만족도 역시 높일 수 있는 요소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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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유지보수]정기유지보수가 뭔가요?AA'정기유지보수'는 텍스트 수정과 1:1 단순 이미지 교체를 1년 동안 횟수 무제한으로 서비스 해드리는 웹플래닛의 유지보수 상품입니다. 또한 유상처리 유지보수 항목에 대해서도 할인 적용해 드림으로써 최적의 비용으로 홈페이지 전문가를 고용한 듯한 효과를 보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비용은 년간 20만원(부가세별도) 이며 호스팅 연장 계약과 옵션 계약으로 진행 되게 되며, 정기유지보수 계약 만기일은 호스팅 만기일과 같습니다. 중간에 계약하시더라도 비용은 동일하며 계약 만기일은 호스팅 만기일 까지 입니다. '정기유지보수'를 미계약 하시게 되면 홈페이지의 모든 유지보수 사항은 유상처리 사항이 되며, 비용은 작업량에 따라 책정되게 됩니다. 홈페이지를 직접 관리하시느라 고생하지 마시고 웹플래닛 '정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수준 높은 홈페이지 전문가의 품격있는 서비스를 최적의 비용으로 관리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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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유지보수]홈페이지 유지보수는 어떻게 되나요?AA- 웹플래닛 웹호스팅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호스팅 서버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 집니다. 비용은 호스팅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간단한 텍스트 수정(약 100자 이내)과 단순 이미지교체(이미지 리터치 없이 단순 교체)는 횟수 무제한으로 연간 20만원으로 정기유지보수 항목으로 서비스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유지보수사항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 해 드리고 있습니다. - 페이지추가, 내용추가, 프로그램 추가 개발 등등 웹플래닛 전문가의 인건비가 발행하는 항목에 관해서는 실비청구가 원칙이며 분량과 내용에 따라 금액은 차이가 있습니다. 대략적인 금액은 견적서에 명기 되어 있습니다. - 유지보수 사항은 웹플래닛 공식홈페이지에서 '유지보수신청' 란에 신청해 주시거나 help@wpl.co.kr 로 메일 주시면 빠리게 응대해 드립니다. 웹플래닛은 신속정확한 유지보수를 약속드립니다.